리폼,홈데코/-홈인테리어

거실 공간 가구 배치

happy prince 2013. 1. 16. 11:43

스마트 레이아웃,공간배치,거실,공간,가구배치

피아노와 TV를 함께 두는 디자인
목동 L씨 댁

피아노 둘 자리를 찾는 것은 엄마들의 고민거리다. 이 집은 거실에 피아노와 TV를 함께 두고도 어수선하지 않다. 피아노 폭에 맞춰 위로 수납장을 짜 넣어 공간을 정돈했고, 수납장에는 조명을 매립해 ‘연주 코너’처럼 분위기를 냈다. TV는 베란다 쪽 코너에 사선으로 달아 시청 각도에 문제가 없다. TV 자리는 선반을 질러 AV장을 두는 것보다 콤팩트하게 정돈.


20평대 거실에 TV 두기 아이디어
공덕동 한○○씨 댁

20평대 아파트 거실에 ㄷ자형의 대형 소파를 두니 TV 시청 거리가 나오지 않아서 주방 입구와 욕실 앞에 가벽을 세우고 TV를 옮겨 달았다. 욕실문은 슬라이딩 도어로 바꿔 가벽의 일부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했고, 가벽에 홈을 파서 AV 기기들을 달고 보기 좋게 정돈했다. 베란다를 등지게 소파를 놓아 넉넉한 TV 시청 거리를 확보했다.


소파 옆 간이 책상
긴 소파 옆에는 보통 사이드 테이블만 두기 마련인데, 작은 테이블과 스툴을 함께 두면 개인 작업을 하면서 거실에서 놀고 있는 아이까지 돌볼 수 있는 멀티 공간이 된다. 좁은 집에 개인 책상을 따로 두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법한 아이디어.


알고 보면 편리한, 소파 뒤 테이블
김정현 실장은 가구를 배치할 때 소파 뒤에 콘솔이나 테이블을 놓는다. 실제 소파에 앉았을 때 소파 앞이나 옆보다 소파 뒤에 테이블을 두고, 리모컨이나 잡지 등을 등 뒤에서 꺼내는 동선이 훨씬 편하기 때문이다. 집에서 영화라도 볼 때면 군것질거리, 리모컨, 휴대전화 등이 소파 뒤 테이블에 정렬된다. 이렇게 소파 뒤로 콘솔이나 티테이블을 두면 소파 앞 공간이 남으니 아이 있는 집에도 유용한 배치.

'리폼,홈데코 > -홈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실 배치 아이디어  (0) 2013.02.02
공간이 넓고 스타일리시해지는 인테리어  (0) 2013.02.02
행복한 인테리어  (0) 2013.01.11
그림같은 침실  (0) 2013.01.04
주택 인테리어  (0) 2012.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