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light Serenade / 남택상(T. S. Nam)
고요한 달빛아래 그대의 달콤한 입맞춤 생각만으로도 행복해
더 이상 망설이지마요 그대 사랑 나 여기있죠 우리 혼자 지내온 외로운 날들 모두 잊어요 내가 있어요
우리 사랑은 영원히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가사중-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전혀 알지 못하던 남녀가 운명적인 만남을 통해 사랑을 이루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로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되었던 여류 각본가 노라 에프론이 연출한 작품입니다.
헐리웃 영화 사상 로맨틱 코미디로서는 최고의 흥행성적을 달성한 이 영화는
감성적 로맨틱 코미디가 이례적으로 1억 5천만 달러(!)라는 대박을 터뜨려,
이야기와 캐릭터가 탄탄하다면 경쟁력이 있다는 걸 증명했습니다.
아내를 잃고 힘들어하는 아버지(톰 행크스)를 보다 못한 꼬마 아들이
새 엄마를 찾아달라며 라디오 방송에 출연합니다.
꼬마의 하소연하는 목소리는 전파를 타고 수 백명의 여자들에게 전달됩니다.
그중에는 이제 곧 약혼을 앞둔 애니(맥 라이언)도 있었습니다.
그녀는 샘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시애틀에 가보기도 하지만,
그가 자신의 운명적인 남자가 아니라 생각하여 돌아옵니다.
애니가 샘에게 부치려 하다가 부치지 못한 편지는 그녀의 친구에 의해 전달되었고,
이 두 사람의 아슬아슬한 만남은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로 약속이 잡힙니다. 운명적인 그들의만남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로맨틱 코미디 정석대로 해피 엔딩입니다.
운명적인 배필을 만남으로써 사랑의 마술적인 체험을 하게 된다는 신비성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랑에 대한 환상이 쾌락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찰나적 사랑과 대조되며,
남녀에게는 제각기 알맞은 짝이 있다는 숙명적인 인연을 감미롭고 코믹하게 펼쳐갑니다.
감독 스스로 이 영화의 주제는 '사랑'이 아닌 '영화 속의 사랑'이라고 말합니다.
영화를 보고 즐기고 위로받으려는 관객들에게 충분한 만족과 공감대를 주려 했다는 것입니다.
감동적인 로맨스와 주-조연 배우들의 개성있는 상큼한 코미디가 가미되어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가슴저리는 사랑의 감동과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어딘가 좀 모자라 보이면서도 성실해 보이는 톰 행크스와
귀엽다는 표현이꼭 맞는여인 맥 라이언의 연기가 내용과 달리 현실감을 더해주며, 아역 배우 로스 맬링거의 귀여운 연기가 감동을 더해주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영화 내내 감미로운 곡들이 화면을 수 놓고 있습니다.
결과는 해피 엔딩이라지만 영화를 통해 우리는 잠 못이루는 인생들을 만나게 됩니다.
거대한 도시, 아름다운 시애틀, 그러나 그곳은 인간들이 잠 못 이루는 곳입니다.
그 시애틀이라는 이름이 한 인디언 추장의 이름이었다는 ......
Moonlight Serenade - 남택상(T. S. N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