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홈데코/-이쁜전원주택

전원주택

happy prince 2015. 3. 7. 14:50

전원주택도 실속있는 소형주택 관심끈다

 

 

 

최근 주5일근무제의 정착과 웰빙에 대한 욕구가 증대하면서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이 점점 많아지고 연령대 또한 낮아지는 추세에 있다.

여가시간이 늘어난 젊은 층들은 예전보다 다양한 여가문화와 전원생활을 꿈꾸고, 전원주택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주말용으로 사용 가능한 아담하고 실용적인 공간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에 맞추어 부담없는 자금으로 간편하게 지을 수 있는 소형주택과 방갈로가 전원생활의 휴식처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상시 거주 목적이 아닌 주말주택으로서의 방갈로는 안락한 거주성이나 편리한 주거기능보다는 불필요한 공간을 제외하는 방법 등으로 공간 활용을 최대화하는 추세다.

건축비를 절감할 수 있고 관리가 쉬우며 유지보수에 대한 비용 부담이 적어 여러모로 경제성을 갖고 있는 방갈로는 일반 서민들의 전원생활에 대한 꿈을 현실화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실속있는 집, 주말주택의 새로운 트랜드인 방갈로형 주택의 종류와 가격, 설치 및 시공, 관리방법 등을 정리했다.

 

 



 

 

 

방갈로는 인도 벵골 지방 특유의 단층에 베란다로 거실 주위가 둘러싸인 작은 목조 가옥을 의미하는 말이지만, 인도가 식민지로 있을 당시에 현지의 서양인들 사이에 퍼지고, 얼마 후에는 이 양식이 영국 본토나 미국 서부에 건너가서 발달하였다. 영국의 것은 벽돌구조가, 미국의 것은 목조가 많은 편이며, 대부분 별장이나 피서지에 많이 세워진다.


 

 

 


요즘에는 그 형태와 쓰임새가 약간 변하여 자연휴양림이나 관광농원, 바닷가, 낚시터 등에서 찾을 수 있는 단독형 숙박시설을 주로 방갈로라고 한다. 방갈로는 바닷가 백사장이나 계곡에 나란히 배치된 레저용 숙박시설로서의 공간 외에도 그 쓰임새가 다양화되어, 최근 소형주택의 유행과 더불어 주말주택이나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하고 있는 사례가 늘고 있다.

농가주택이나, 개인작업실, 농막, 기도방 등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옥상 위에 방갈로를 설치하여 놀이방이나 서재, 손님방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소형주택이나 방갈로는 소형이라 하더라도 욕실, 주방 등의 생활공간을 구비하여 편리하고 안락한 거주용 주택으로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도시민의 전원생활에 대한 욕구는 계속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수요자들의
취향에 적합한 다양한 소형주택이나 방갈로는 아직 부족한 상황이다. 집은 무조건 큰 것이 좋다는 선입견이 소형주택 시장에 장애물이 되고 다양한 전원생활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일 수 있다.

또 소형주택과 방갈로에 대한 개념이나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낮은 단가에만 급급하여 저급한 품질과 미숙한 마무리로 시공을 하는 업체 때문에 소비자와 소형주택 시장이 모두 피해를 입게 되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
그리고 소형의 방갈로라 하더라도 지켜야 할 법적 규제 사항들이 있음에도 건축신고의 내용을 잘 알지 못한 채 계약을 하고 시공을 하는 것도 문제다.


 

 

 

 

 

전원주택의 인식과 판도가 계속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자연 속에서 여가를 즐기려는 소박한 시도로 주말농장과 주말 텃밭을 찾고, 손쉽게 휴식을 취하고 머물 수 있는 소형주택과 방갈로를 선호하는 도시민들에게 전원생활은 벌써 가깝게 다가와 있다.

아파트 평수를 조금씩 늘려가며 직장생활과 자식 교육에 급급해 하다가 노년에 접어들어 전원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직장을 다니면서 각자의 여유에 맞는 부담없는 자금으로 실속있는
작은 집과 함께 전원생활을 시작할 수도 있다.
이런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면 그 추세에 맞추어 주말주택의 실용화, 소형화가 이루어지고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될 수 있을 것이다.


 

 

 

 

 

 

 

 

 

'리폼,홈데코 > -이쁜전원주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양한 전원주택  (0) 2015.03.11
전원주택   (0) 2015.03.09
격조있는 주택  (0) 2015.03.03
도심 속 전원주택  (0) 2015.03.03
전원주택  (0) 2015.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