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홈데코/-홈인테리어

Family Room Deco

happy prince 2014. 5. 10. 16:33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가족 간의 유대감이 낮아지게 마련이다. 잠시 숨 고르기가 필요한 가족이라면 기능과 운치를 더한 패밀리 룸을 만들어 가족 사랑을 북돋워보자. 거실, 다이닝룸 등 기존의 공간에 약간의 변화를 주기만 하면 완성되는 패밀리 룸은 가족의 소중함과 화합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가족의 행복한 기억을 간직한 공간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 가장 행복했던 순간 등을 전시한 패밀리 룸. 아이들의 사진과 그림 등을 액자로 만들어 하나둘씩 추억을 떠올려보자. 다양한 액자로 장식한 거실은 편안한 소파에 앉아 음악과 한 잔의 차를 즐기면서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된다.





너도밤나무 원목으로 만든 테이블. 레트로풍의 심플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리모드.

2 봄 느낌 물씬 풍기는 그린 컬러 머그. 스칸.

3 세련된 컬러 매치가 돋보이는 주전자.  스칸.

4·5 심플한 디자인의 쿠션. 같은 컬러, 다른 소재로 변화를 주었다.구다모.

6 무릎 담요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블랭킷. 챕터원.





메이플 원목과 핑크 패브릭으로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소파. 널찍한 팔걸이도 매력적이다. 리모드.

8 선과 기하학적인 도형을 그린 그림. 모빌을 연상시키는 덴마크 작가의 작품이다. 솝.

9 다양한 새 그림으로 만든 액자.솝.

10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오크 원목 벤치.리모드.

11 모던한 감각이 돋보이는 플로어 램프.리모드. * 나머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서재형 패밀리 룸

TV와 컴퓨터에 익숙해진 요즘, 책 읽는 시간은 턱없이 부족해지고 있다. 이럴 땐 가족의 독서 습관을 위해 서재형 패밀리 룸을 만드는 것도 한 방법. 거실을 서재처럼 사용하면 서재를 따로 둘 필요가 없어 집 안의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아카시아 원목 소재의 선반장. 책꽂이뿐 아니라 장식장으로 활용해도 좋은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두닷.

2 화사한 컬러가 돋보이는 플라스틱 체어.  두닷.

3 책상, 식탁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테이블.두닷.

4 천연 대나무로 만든 볼. 자연스러운 컬러가 고급스럽다.스칸.

5 대나무 재질의 수납 상자. 다용도 수납함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스칸.

6 옐로 컬러의 저그. 피크닉을 갈 때 가져가도 좋다. 덴마크 브랜드 스텐톤 제품. 에잇컬러스.

7 앉았을 때의 편안함까지 고려한 모던한 감각의 화이트 체어. 두닷.

8 선명한 개나리빛의 심플한 쿠션. 키티버니포니.

9 상큼한 컬러의 일러스트 패턴으로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쿠션. 마리메꼬.

10 포인트 쿠션으로 사용하기 좋은 둥근 모양의 쿠션. 컬러의 조화가 사랑스럽다. 마리메꼬.

11 어떤 공간에나 잘 어울리는 4인용 소파. 실용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두닷.

12 집 안에 화사한 빛을 더해주는 종이로 만든 펜던트 조명.  에이치픽스. * 나머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게 해주는 코너


한창 크는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무엇보다 필요한 공간은 놀이방. 거실이나 서재 등 넓은 공간을 놀이방 겸 패밀리 룸으로 꾸며보자. 엄마, 아빠와 아이가 친해질 수 있는 공간, 아이가 마음껏 놀 수 있는 패밀리 룸을 연출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림 그리기에 재미를 붙인 자녀가 있다면 한쪽 벽면에 칠판을 만들어주는 것. 페인트 전문점에서 칠판 페인트만 구입해서 칠하면 간단하게 한쪽 벽을 칠판으로 만들 수 있다.





세련된 컬러와 빈티지한 디자인의 2인용 소파. 두닷.

2 집 모양의 3단 선반장. 아이들 방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두닷.

3 아이들이 목마 타기 놀이를 할 수 있는 말 모양의 쿠션 스틱.짐블랑.

4 회전목마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패턴의 스탠드.솝.

5 귀여운 부엉이 프린트 쿠션. 짐블랑.

6 창의력 완구로 상을 받은 영국 디자이너의 원목 블록 세트.챕터원.

7 포근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핫 핑크 컬러의 원형 러그. 짐블랑.

8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 텐트. 자신만의 안락한 공간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짐블랑. * 나머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편안한 분위기의 좌식 패밀리 룸

어르신과 함께 사는 가족이라면 좌식 패밀리 룸을 추천한다. 심플하면서 낮은 가구 배치는 편안함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 분위기에 어울리는 조명이나 액자 등은 필수다. 손님이 왔을 때 향기로운 차를 즐기거나 온 가족이 모여 앉아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은 공간이다.





전통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커피 드리퍼. 챕터원.

2 망고우드로 만든 미니 트레이. 까사미아.

3 독특한 디자인의 도자기 컵. 챕터원.

4 스시, 떡 등을 담아내기에 좋은 고급스러운 도자기 접시.챕터원.

5 톤 다운된 색감과 단아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화병. 하우스라벨.

6 디자인은 같지만 높낮이가 다른 테이블 세트. 겹쳐서 사용하거나 따로 사용해도 좋은 아이템이다. 매터앤매터.

7 봄과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천연 소재 원형 방석.  까사미아.

8 부채와 나뭇잎 등을 연상시키는 동양적인 이미지의 조명.  매터앤매터.

9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큼직한 바구니. 솝.

10 시원스러운 대나무 잎 패턴 쿠션. 블랑데코.

11 자연 소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암체어. 리모드.

12 동양적인 일러스트로 만든 액자.  챕터원.

영화와 TV를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공간


푹신한 소파에서 영화와 TV를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 룸을 패밀리 룸으로 활용해보자. TV 대신 프로젝터를 설치하거나 성능 좋은 스피커로 음향 효과를 높이는 것도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방법. 가족이 모여 과일과 디저트 등을 함께 즐기면서 수다를 떨기에도 좋으며 손님을 접대하기에도 알맞은 공간이다.





은은한 스카이 블루 컬러의 3인용 소파. 두닷.

2 고급스러운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쿠션.  까사미아.

3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의 월넛 티 테이블. 두닷.

4 구리와 주석으로 만든 티 보관함.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색이 변하는 것이 매력이다.  챕터원.

5 황동으로 만든 장식용 볼. 다양한 물건을 수납하기에도 좋다. 에이치픽스.

6 빈티지한 매력이 돋보이는 패치워크 체어. 두닷.

7편안하게 앉아서 TV를 즐길 수 있는 1인용 암체어. 두닷. * 나머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